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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TELEMANN & HEBERLE - Concerto & Trio for Recorder
  • 작성일 2016-07-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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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LEMANN & HEBERLE - Concerto & Trio for Record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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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LEMANN - Concerto for recorder, viola da gamba, strings and continuo in A minor TWV 52:a1
[1] I. Grave -------------------------------------------------------------------------------- 3:47
[2] II. Allegro ------------------------------------------------------------------------------- 3:59
[3] III. Dolce -------------------------------------------------------------------------------- 3:27
[4] IV. Allegro ------------------------------------------------------------------------------ 3:23

Michala Petri (recorder)
Pinchas Zukerman (viola, conductor)
Layton James (cembalo)
Peter Howard (cello)
Saint Paul Chamber Orchestra
1986/05 / Stereo (DDD) / St. Paul, Minnesota, US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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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LEMANN - Trio for recorder, violin and continuo in C major TWV 42:C2
[5] I. Dolce -------------------------------------------------------------------------------- 1:10
[6] II. Allegro ------------------------------------------------------------------------------- 1:30
[7] III. Grave -------------------------------------------------------------------------------- 2:15
[8] IV. Vivace ------------------------------------------------------------------------------- 2:12
 
Michala Petri (recorder)
Pinchas Zukerman (violin)
Layton James (cembalo)
Peter Howard (cello)
1986/05 / Stereo (DDD) / St. Paul, Minnesota, US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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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LEMANN - Trio for recorder, viola da gamba and continuo in F major TWV 42:F3
[9] I. Dolce -------------------------------------------------------------------------------- 2:41
[10] II. Mesto ------------------------------------------------------------------------------- 1:33
[11] III. Allegro ----------------------------------------------------------------------------- 2:22
 
Michala Petri (recorder)
Pinchas Zukerman (viola)
Layton James (cembalo)
Charles Ullery (bassoon)
1986/05 / Stereo (DDD) / St. Paul, Minnesota, US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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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BERLE, Anton - Recorder Concerto in G major
[12] I. Allegro moderato ------------------------------------------------------------------- 5:50
[13] II. Romance ---------------------------------------------------------------------------- 4:27
[14] III. Tempo di menuetto -------------------------------------------------------------- 2:58

Michala Petri (recorder)
Pinchas Zukerman (conductor)
Saint Paul Chamber Orchestra
1986/05 / Stereo (DDD) / St. Paul, Minnesota, US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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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LEMANN - Sonata for 2 recorders (or 2 violins) No. 3 in A major TWV 40:103
[15] I. Siciliana ------------------------------------------------------------------------------ 2:35
[16] II. Vivace ------------------------------------------------------------------------------ 1:45
[17] III. Andante ---------------------------------------------------------------------------- 2:18
[18] IV. Allegro ----------------------------------------------------------------------------- 4:05
 
Michala Petri (recorder)
Pinchas Zukerman (violin)
1986/05 / Stereo (DDD) / St. Paul, Minnesota, USA


텔레만Georg Philipp Telemann은 바흐, 헨델과 동시대에 살았던 작곡가이고 또 그들과 매우 친밀했던 작곡가이기도 하다. 그는 한편 엄청난 다작으로 유명한데, 기네스북에는 그가 800곡 이상의 곡을 작곡한 다작의 작곡가로 등재되어 있다. 실제로 그는 다작의 작곡가였으며 동시대에는 바흐나 헨델보다 한층 더 유명했고 더 인정받았던 작곡가이기도 했다.


그는 1961년 독일의 마그데부르크에서 태어났다. 바흐처럼 음악가문에서 태어난 것은 아니었지만 부유한 중산층 자제로서 어려서부터 여러 가지 악기를 접하고 음악을 배울 기회를 가졌다. 그는 한때 법학을 공부하기 위해 라이프치히 대학에 입학하기도 했지만 곧 그가 가진 음악적 재능으로 음악의 길로 들어섰다.

김나지움에서부터 리코더, 바이올린, 오르간, 플롯, 더블베이스 등을 연주했던 텔레만은 이후 함부르크, 라이프치히, 파리 등지에서 카펠마이스터나 음악감독으로 재임하며 여러 음악들을 폭넓게 받아들여 음악의 폭을 넓혀갔다.


그의 행적은 바로크 시대의 다른 작곡가들과 비슷한 모습을 보인다. 바로크 시대 작곡가들은 교회나 궁정 악단에 소속되어 연주, 지휘, 작곡을 동시에 해나갔는데 텔레만도 동일한 삶을 살았다. 그리고 또 다른 특징은 역시 다작이다. 그의 작품은 현재 확인되는 것만도 800여 곡에 이르는데 현재 남아 있는 그의 주제별 작품 목록을 살펴보면 그가 대략 3000여 곡을 작곡했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다. 실로 막대한 분량의 음악을 작곡했던 것인데, 바로크 시대의 작곡이라 하더라도 엄청난 다작이다.


그의 작품들은 그의 시대에는 최고로 평가되었다. 당대에는 바흐나 헨델보다 더 높게 평가되기도 했다. 그러나 그의 사후 20세기까지 그의 음악은 많이 연주되지 않았는데, 이것은 그의 음악 뿐만 아니라 바로크 음악 전반에 동일한 것이다. 바흐의 음악이 멘델스존에 의해 재조명 되어 상당 기간 주목을 받았지만, 20세기 이전까지 가장 많이 연주되는 음악은 당대의 음악들이었기 때문이다. 텔레만의 작품은 20세기 초부터 다시 조명을 받기 시작해 1950년대 이후 많이 연주되고 레코딩 되는 바로크 음악이 되었다.


리코더를 중심으로 했던 음악은 르네상스와 바로크 시대에 주를 이뤘고 가장 많은 작품이 이 시대에 나왔다. 고전주의 시대 이후로는 몇몇 악기가 중심을 차지하고 그 외의 악기들은 오케스트라의 등장인물들로 전락했는데 리코더는 이 오케스트라에서도 빠지면서 그야말로 잊혀진 악기가 되었다.


그러나 가장 친숙한 악기인 리코더는 지금도 많은 연주자들이 연주하고 있고 또 바로크 레파토리를 중심으로 많은 레코딩이 이루어지는 악기이기도 하다. 이런 친숙하고 정감있는 리코더의 음색을 가장 명확하게 들려주는 연주자가 미칼라 페트리Michala Petri이다. 그는 1958년 덴마크 태생으로 1969년 첫 레코딩 이후 지금까지 34장의 음반을 내며 리코더 음악을 세계에 알리는 역할을 하고 있다. 


리코더 연주자로는 필레페 피켓(Philip Pickett)이나 프란츠 브뤼헨(Frans Brüggen) 등이 떠오르지만 이외로도 목관악기 연주자들은 리코더를 함께 연주하기도 했다. 벤자민 브리튼 같은 경우에도 뛰어난 리코더 연주자였다. 그러나 리코더를 중심으로 활동해오면서 리코더 음악을 널리 알리고 리코더의 친근하고 아름다운 음색을 많은 사람들에게 들려준다는 측면에서 미칼라 페트리는 독보적인 연주자라 할만하다.


본 음반에는 텔레만의 리코더 협주곡과 리코더와 바이올린을 위한 소나타, 트리오 등이 수록되어 있다. 미칼라 페트리의 아름답고 청량한 리코더와 핀커스 주커만의 바이올린이 어우러지는 뛰어난 연주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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